콜럼버스 어학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ENGLISH JAPANESE | CHINESE | TAIWANESE 로그인 | 회원가입 | CONTACT US |  SITEMAP
 
 
Home > 게시판 > 자주하는질문
 

일단 저희 홈페이지를 찬찬히 둘러보신 후에 궁금 사항이 있으면 온라인 상담 또는 게시판 상담, 이메일을 통해 연수에 대해 상담을 하시거나 기타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입학신청서는 www. 21columbus.com 에 있는 입학 신청서를 기재하고 온라인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입학금 10만 원은 등록 후 입금하시면 됩니다. 입학금 입금이 완료되면 입학내역서와 준비물에 대한 안내문을 보내드립니다.

 

국제선 1년오픈 왕복 비행기표(인천-마닐라)(인천-세부) : 50~70만원내외

-> 국제선 티켓의 정확한 가격은 인터넷 사이트 여러 곳에서 비교검색해보세요

국내선 편도 비행기표 (마닐라->일로일로, 세부-> 일로일로) : 3~5만원

SSP등록비 : 6000페소

입학금(등록금) : 10만원

학원비 : 일반코스 105만원 (최대7시간수업), 집중코스 115만원 (최대8시간수업)(2인실 기준)

교재비 : 1~2만원 정도

매달 학원비+하숙비 = 기본과정 105 만원 , 집중 과정 115 만원 (2인실기준)

매달 비자연장비

. 1차연장(38일).. 2020 패소
. 2차연장(1개월) 3290 패소
. 3차연장(1개월) 1320 패소
. 4차연장(1개월) 1320 패소
. 5차연장(1개월) 1320 패소
. 6차연장(1개월) 2720 패소

매달 교재비 : 5천원~1만원정도

개인용돈 10~20만원 정도입니다. (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연수할 때 에는 별도로 비자를 받으실 필요가 없고 대신 여권만 있으면 됩니다. 일단 입국 후에 저희학원에서 합법적으로 공부하실 수 있도록 현지 이민국을 통해 SSP( Special student permit)를 발급해 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리핀 입국 때 여권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가급적 여권 유효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 SSP (Special Student Permit) = 관광비자로 입국한 외국인이 이민성에서 지정된 어학원에서 공부할 수 있는
정부허가서입니다


 

필리핀 Airline처럼 인천에서 오전에 출발 할 경우에 마닐라까지 3시간 30분이 소요되기 때문에 도착 후 국내선으로 갈아 탈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일로 학원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시아나 오후출발이나 캐세이패시픽 등 기타 항공사들은 불가피하게 마닐라나 세부에서 하루 묵으셔야 합니다. 실제 많은 한국 학생들은 오후 늦게 도착하면 공항에서 밤새우다가 다음날 새벽 비행기로 일로일로에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리핀은 새벽 4시면 국내선 운항을 시작합니다. (세부도 같음).

 

물론입니다. 이곳 현지의 은행이나 쇼핑몰 ATM에서 한번에 20만원~ 40만원 까지 뽑을 수 있고 수수료가 약간 붙습니다. 학원비는 한국계좌끼리 송금하면 되니까 편리하지요.

특히 이곳에서 국제 직불카드는 우리은행, 국민은행 CIRRUS 마크나 MAESTRO 가 찍힌 카드를 많이 사용하며 신용카드도 한 장 정도 준비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은 미국 영국에 이어 세계 3번째로 영어를 쓰는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필리핀도 공용어로 타갈로그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상용어로는 영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송들도 영어를 사용하며 국민들도 영어 교육을 받고 사용하므로 여러 분야에서 영어를 널리 쓰고 있고 공공장소에서는 영어를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Iloilo 는 마닐라에서 남쪽으로 비행기로 50분 거리에 위치한 필리핀을 대표하는 교육 도시입니다. 필리핀 제5의 도시로서 필리핀 최고 명문대학교인 UP 등 명문 종합대학교가 5개가 있고, College는 총 30 여개가 터를 잡고 있어 명실상부 필리핀을 대표하는 교육도시이며 젊은 층의 인구가 많아 영어를 배우기에는 더 없이 좋은 조건입니다.

마닐라나 세부처럼 화려하고 세련된 도시와는 거리가 있지만 생활하는데 큰 불편은 없고 오히려 물가가 싸고 조용하며 사람들도 순박해서 그 만큼 더 치안이 안전한 도시입니다.

필리핀은 더운 나라입니다. 1년 내내 더운 날씨인 그런 기후입니다. 6월부터는 우기라 조금 덜 더운 편이고 모기는 별로 없으며 습기가 높지 않아 한국처럼 후덥지근한 면은 별로 없습니다. 한국 학생들은 에어컨 시설이 잘된 학원건물이나 하숙집에서 생활을 하기 때문에 더위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1 : 1 수업 위주라서 따로 개강일이 없기 때문에 학생들이 도착해서 처음 수업시작 하는 날이 개강일이 되며, 도착 -> 오리엔테이션 -> 레벨 테스트 -> 원장님과 상담 -> 레벨에 맞게 반을 배정 -> 스터디 그룹을 지정합니다. 언제 오셔도 수업을 듣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 수업은 1 : 1 3시간, 그룹 수업 1 시간입니다. 각자 원하면 더 수업을 신청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학원은 원장님과 상담을 통해 필요에 따라서 수업을 지정해주며 나머지는 선택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정규코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재는 60여 가지를 준비하고 있지만 레벨에 따라서 지정되거나 또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아침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지정된 수업을 듣거나 자기가 선택한 수업 을 시간을 정해서 유동성 있게 들으시면 됩니다. 수업이 없는 빈 시간에는 자습실에서 각자 자습하도록 별도 자습실이 준비 되어 있고, 인터넷(무선인터넷)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문법 수업은 오전과 오후에 나누어서 진행되기 때문에 각자 시간에 맞추어 적당한 시간을 선택하여 들으시면 됩니다.

짬짬이 시간을 이용해서 스터디 그룹하기 때문에 각자가 지정된 스터디 팀에 참여해야 하며 각자 필요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스터디를 체계화시켜서 자율적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선생님들 대부분은 2년 이상 한국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을 여러 번에 걸친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분들만 뽑기 때문에 선생님들의 자질 및 실력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학원은 수업 후 학생들이 매주 선생님의 장단점 적은 평가서를 원장님께 제출해서 튜터 자질 향상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TOEIC 이나 TOEFL을 짧은 시간 내에 고득점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기초실력이라든지, 이곳에서 본인의 노력에 따라 기간이 다소 달라 질수 있겠지만 짧은 시간에 이런 시험을 준비해서 고득점 한다는 것은 쉽지는 않습니다.

요즘은 TOEIC 이 회화 중심으로 바뀌기 때문에 이곳 1 : 1 회화 중심의 학습이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한편으로 빠른 시간 내에 4지선다식 답을 고르는 시험이다 보니 일정 수준의 찍기 기술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TOEFL 의 경우도 문법학습부터 단어 장문듣기연습 Reading Writing 까지 해야 할 부분이 많고 새로운 IBT는 회화까지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저희가 권해드리는 방법은 이곳에서 기초부터 탄탄히 처음 3 ~4 개월 정도 열심히 공부 하신 후, 추가로 기본적인 회화학습과 병행하면서 2~3개월 정도 TOEIC 이나 TOEFL 을 집중적으로 공부하시는 겁니다. 기초실력이 없는 상태에서 첫달부터 토익이나 토플공부에만 집중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오히려 새로 추가된 회화 부분은 이곳에서의 학습이 훨씬 더 효과적으로 준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희 학원 원장님이 토익이나 토플 시험을 다년간 직접 많이 보셨기 때문에 이곳에서 스터디 팀을 통해 같이 준비하다보면 좋은 성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어학연수에서 짧은 기간에 최대한의 성과를 얻는 방법은 정확히 자기 실력을 검증한 다음에 냉정한 분석이 뒤따라야 합니다. 거기에 따라서 가장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시간 낭비를 줄이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기본기를 탄탄히 다진 후에 정석대로 열심히 공부하셔야 합니다. 새로 바뀐 시험은 기초가 없으면 비법도 통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정말 열심히 하는 학생들은 학원수업시간 이외에 초시계를 제면서 순수하게 앉아 있는 자습만 하루 7시간 이상 매일매일 자기학습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4~5개월 이상 꾸준히 집중하신다면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고득점을 얻기 위해서는 正道대로 공부하시는 것 이외에는 달리 방법이 없습니다. 시험을 위한 공부는 결국은 무용지물이 될 것이며 정작 필요할 때 또다시 매번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 우를 범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에 영어 서적은 넘쳐 납니다. 그 중에서 자기에게 맞는 것을 골라 문법책이든 단어 책이던 테이프이던 무조건 60번 이상 보고 들으십시오. 입에 중얼 중얼 달고 사세요. 새 책을 사는 대신 책 한권 사서 낡을 때까지 보고서 본전을 뽑으세요. 초보자와 중급자에게는 효과적인 방법입이다.

 

필리핀이 한국보다 여러 부분에서 낙후된 것은 사실이지만 단기간 내에 영어실력을 최대한 끌어 올릴 수 있는 것도 다름 아닌 필리핀입니다. 무엇보다 필리핀 영어연수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영어권나라에서는 엄두도 낼 수 없는 저렴한 비용으로 1:1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1:1 레슨이란, 선생님과 학생 단둘이서 과외식으로 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레벨테스트를 통해 각자 수준에 맞추어 Listening and Speaking, Reading, Writing 등을 맞춤식 수업으로 해 드립니다. 다른 나라 어학연수는 대부분 10명 ~ 15명 내외의 그룹수업으로 한사람이 한 시간에 말 할 수 있는 기회가 길어야 3-4분밖에 되지 않습니다만 필리핀 연수의 가장 특징인 1:1 맨투맨 수업은 이런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모든 필리핀 사람들이 다 영어를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교육수준이 높고 대학을 나온 사람들은 대부분 영어를 잘 구사하며 발음이 좋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희 콜럼버스어학원에 강사진은 5차에 걸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선생님들로서 영어실력 뿐 아니라 발음까지도 좋은 분들이며, 일단 선발된 후에도 꾸준한 트레이닝을 통해 학생들이 연수를 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치안이 불안한 곳은 마닐라나 민다나오지역입니다. 마닐라는 수도이기 때문에 정치적 소요사태가 가끔 있고 민다나오는 동남아 회교국가와 가까워 종교적인 분쟁이 자주 있습니다. 그 외 지역은 한국보다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희 학원이 위치한 일로일로(Iloilo) 시는 필리핀을 대표하는 교육도시로 인구 중에 대학생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입니다. 특히 이곳 사람들은 타 지역에 비해 더 친절하며, 한국 사람들에게 매우 우호적입니다.